JavaScript는 함수와 변수의 집합인 개체를 포함하는 개체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 이러한 개체는 개체 생성을 위한 Blueprint 역할을 하는 클래스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방식으로, 물체는 많은 기능과 구조를 가질 수 있습니다.
객체
JavaScript에서 개체는 중괄호로 묶인 이름-값 쌍의 집합입니다. 개체를 변수에 할당할 수 있으며 개체 내의 데이터는 속성에 대한 참조를 사용하여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. 개체에는 메소드라고 하는 함수도 포함될 수 있으며 개체에 대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정의합니다.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의 유연성이 향상됩니다.
클래스
클래스는 객체 생성을 위해 ES6(ECMAScript 2015)에 도입된 JavaScript의 새로운 개념입니다. 클래스는 개체를 생성하기 위한 Blueprint이며 생성자 함수 및 메서드를 포함합니다. 생성자 함수는 클래스에서 새 개체를 만들고 메서드는 개체에 대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정의합니다. 클래스를 사용하여 개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데이터와 동작을 함께 그룹화할 수 있으므로 보다 체계적이고 표현력 있는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.
상속
JavaScript 클래스는 기존 클래스에서 새 클래스를 만드는 프로세스인 상속도 지원합니다. 새 클래스는 기존 클래스의 메서드와 속성을 상속하므로 코드를 더 재사용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상속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이며 많은 기능과 구조를 가진 복잡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.
결론
JavaScript 개체 및 클래스는 언어의 핵심 개념이며 프로그래밍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. 개체는 클래스를 사용하여 구성하고 구성할 수 있는 함수와 변수의 모음이며, 상속을 통해 코드의 재사용 가능성과 유지 관리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 개발자는 이러한 개념을 이해함으로써 강력하고 복잡한 시스템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
[인기글]
'html 자바스크립트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SS 박스 모델과 레이아웃 (0) | 2023.07.19 |
---|---|
웹 폰트와 아이콘 사용하기 (0) | 2023.07.19 |
Introduction to CSS Preprocessors (Sass, Less, etc.) (0) | 2023.07.18 |
웹 접근성과 웹 표준 (0) | 2023.07.18 |
JavaScript 조건문과 반복문 (0) | 2023.07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