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[클래스 선언]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|
class Car {
var color : String = ""
var speed : Int = 0
// constructor(color: String, speed: Int) {
// this.color = color
// this.speed = speed
// }
//
// constructor(speed: Int) {
// this.speed = speed
// }
fun upSpeed(value: Int) {
if (speed + value >= 200)
speed = 200
else
speed = speed + value
}
fun downSpeed(value: Int){
if (speed-value <= 0)
speed = 0
else
speed = speed - value
}
}
fun main() {
var myCar1 : Car = Car()
myCar1.color = "빨강"
myCar1.speed = 0
var myCar2 : Car = Car()
myCar2.color = "파랑"
myCar2.speed = 0
var myCar3 : Car = Car()
myCar3.color = "초록"
myCar3.speed = 0
myCar1.upSpeed(50)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1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1.speed +"km입니다.");
myCar2.upSpeed(20)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myCar2.color+"이며, 속도는"+myCar2.speed+"km입니다.");
myCar3.upSpeed(250)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myCar3.color+"이며, 속도는"+myCar3.speed+"km입니다.");
//
// var myCar4 : Car = Car("빨강", 0)
// var myCar5 : Car = Car("파랑", 0)
// var myCar6 : Car = Car("초록", 0)
//
// var myCar7 : Car = Car(100)
//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4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4.speed +"km입니다.");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5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5.speed +"km입니다.");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6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6.speed +"km입니다.");
// println(myCar7.speed)
// myCar4.upSpeed(100)
}
|
cs |
[클래스 선언 활용]
constructor()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|
class Car {
var color : String = ""
var speed : Int = 0
constructor(color: String, speed: Int) {
this.color = color
this.speed = speed
}
constructor(speed: Int) {
this.speed = speed
}
fun upSpeed(value: Int) {
if (speed + value >= 200)
speed = 200
else
speed = speed + value
}
fun downSpeed(value: Int){
if (speed-value <= 0)
speed = 0
else
speed = speed - value
}
}
fun main() {
// var myCar1 : Car = Car()
// myCar1.color = "빨강"
// myCar1.speed = 0
//
// var myCar2 : Car = Car()
// myCar2.color = "파랑"
// myCar2.speed = 0
//
// var myCar3 : Car = Car()
// myCar3.color = "초록"
// myCar3.speed = 0
//
// myCar1.upSpeed(50)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1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1.speed +"km입니다.");
// myCar2.upSpeed(20)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myCar2.color+"이며, 속도는"+myCar2.speed+"km입니다.");
// myCar3.upSpeed(250)
// 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myCar3.color+"이며, 속도는"+myCar3.speed+"km입니다.");
var myCar4 : Car = Car("빨강", 0)
var myCar5 : Car = Car("파랑", 0)
var myCar6 : Car = Car("초록", 0)
var myCar7 : Car = Car(100)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4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4.speed +"km입니다.");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5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5.speed +"km입니다.");
println("자동차색상은 "+ myCar6.color +"이며, 속도는"+ myCar6.speed +"km입니다.");
println(myCar7.speed)
}
|
cs |
출처 : 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반응형
'코틀린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틀린] 버전 에러 문제 build.gradle (Module:app) (0) | 2021.08.09 |
---|---|
[코틀린] 애완동물 보기 프로그램 / checkbox / Radio Button / kotlin (0) | 2021.08.09 |
[코틀린] 체크박스/스위치/이미지/버튼 (0) | 2021.08.07 |
[코틀린] 간단 계산기 (0) | 2021.08.07 |
[코틀린] TextView / EditText / Button form (0) | 2021.08.06 |